[진리공부/구원관] 가을개벽을 넘어 구원의 길로



[제 6법 구원관] 06 세계사람 살리는 방법은?!

su_rang3 | 2017.09.22 18:25 | 조회 921

 

6법 구원관

 

 

 

모든 사람들에게는 더 좋은 대학을 가기 위해서, 더 좋은 실력을 얻기 위해서 거쳐야 하는 통과의례가 있습니다.

 

인류의 문명도 마찬가지입니다.

 

머지않아 인류는 더 좋은 후천 선경문명으로 나아가기 위해 누구도 예외 없이 가을 천지의 통과의례를 거치게 됩니다.

 

우주의 가을철이 되면 봄, 여름의 성장 기운을 끝막는 서릿발 기운이 괴병의 모습으로 인간 세상에 드러나게 됩니다.

 

지금은 천지조화로 인간의 명줄을 끊는 가을의 병으로부터 나를 지킬 수 있는, 남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을 알아야하는 때입니다.

 

 

06 세계사람 살리는 방법은?!

 

앞으로 오는 괴질 병겁은 지금까지의 바이러스성 질병이 아닌 신도세계에서 일어나는 질병이기 때문에 현대 의학으로는 해결할 수가 없습니다.

 

병겁이 돌 때는 세상의 모든 의술은 무용지물이 되는니라

[ 증산도 도전 739]

 

병겁이 들어올 때는 약방과 병원에 먼저 침입하여 전 인류가 진멸지경에 이르거늘 ... ”

[ 증산도 도전 737]

 

그런다면 장차 괴질 병겁이 전 세계를 3년 동안 휩쓸 때, 과연 인류는 어떻게 대병란을 극복할 수 있을까요?

 

 

 

그때는 오직 상제님이 전해주신 구원의 법방으로써만 병겁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상제님께서 전해주신 인류구원의 법방

 

 

 

이 때에 무엇으로 살아나기를 바라겠느냐.

 

귀중한 약품을 구하지 말고 오직 성경신으로 의통을 알아 두라.”  

[ 증산도 도전 737]

만법 가운데 의통법이 제일이로구나!” 

[ 증산도 도전 5242]

 

상제님께서 인류에게 내려주신 구원의 법방은 바로 의통입니다.

 

이란 살릴 의자에 통일한다자로

지구촌 인류를 상제님의 조화법으로 병겁에서 살려 내어 천하를 하나로 통일한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지금의 병든 하늘 땅과 인류 문명,

그리고 신명세계까지 모두 새롭게 만들고 성숙한 가을 문명을 여는 구원의 법방이 의통인 것입니다.

 

 

의통은 태을주로부터

 

 

 

상제님의 조화권으로 세계 인류를 살릴 수 있는 의통.

 

상제님께서는 의통성업의 근본은 태을주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우주의 생명기운을 받아 내리는 태을주는 무형의 신권이지만 태을주를 근본을 하는 의통은 유형의 신권으로 ‘실존하는 신물입니다.

 

 

 

해인 : 의통의 한 종류. 밑에 내용 참고.

 

그리고 상제님의 도군임을 상징하는 마패를 전수받은 인증된 일꾼들에게 의통이 내려지게 됩니다.

 

상제님의 신권과 도권을 상징하는 의통으로 사람을 살려내는 성스로운 대업을 의통 성업이라고 합니다. 의통성업의 중요한 사명에 대해서는 일꾼관을 통해 공부하시면 되겠습니다.^^

 

 

세 가지 의통

 

위에서 의통은 유형으로 실제하는 신물이라고 설명했는데요, 의통의 종류에는 세 가지가 존재합니다.

 

[ 호신 의통 & 호부의통 ]

 

공우야, 앞으로 병겁이 휩쓸게 될 터인데 그 때에 너는 어떻게 목숨을 보존하겠느냐?”하시거늘

    

공유가 아뢰기를 가르침이 아니 계시면 제가 무슨 능력으로 목숨을 건지겠습니까.”하니

    

말씀하시기를 의통을 지니고 있으면 어떠한 병도 침범하지 못하리니 녹표니라.”하시니라.

 

[ 증산도 도전 1048]

 

상제님께서 말씀하셨듯이 지니고 다님으로 우주 가을의 죽이는 기운으로부터 나를 지킬 수 있는 의통이 있습니다.

 

바로 호신의통호부의통인데요,

 

호신의통은 개인이 몸에 지니고 다니는 의통으로 내가 상제님께 의통을 전수받은 일꾼임을,

 

호부의통은 집에 붙이는 의통으로 상제님을 모시는 도장임을 괴질신장들에게 증명하여 병겁을 피해갈 수 있습니다.

 

[ 해인 의통 ]

 

임인(壬寅 : 道紀 32, 1902)년 초가을에 하루는 공주(公州)에 사는 한 사람이 찾아와 부친이 죽게 생겼다.’며 살려 주시기를 애원하거늘 상제님께서 형렬과 호연을 데리고 공주로 가시니라.

    

그 집에 이르시어 바가지에 물을 떠다가 문턱 가운데에 놓게 하시고 호연에게 명하시어 약지에 물을 묻혀 방의 네 구석에 튕기게 하신 뒤에

    

그 손가락에 경면주사(鏡面朱砂)를 묻혀 인당(印堂)을 찍으며 ()!” 하고,

    

명치를 쿡 찌르며 ()!” 하게 하시니

    

병자가 진저리를 치며 깜짝 놀라 깨어나거늘 이로부터 병이 완쾌되니라.

    

[ 증산도 도전 710]

 

호신의통과 호부의통은 나를 지키는 의통법이었다면, 해인海印은 위의 도전 말씀에서도 볼 수 있듯이 남을 살리는 의통입니다.

 

 

 

상제님의 진리는 나만 살고자 하는 공부가 아닙니다. 나도 살고 남도 살리는 진정으로 천하가 통일될 수 있는 상생 진리입니다.

 

상제님께서는 때가 되어 병겁이 몰려오면 서양 사람들도 역시 이것으로 건질 수 있습니까?”라고 여쭙는 박공우 성도님께 천하가 모두 같으니라.”로 말씀해주십니다.

 

자신의 종교를 믿지 않으면 구원받을 수 없다고 주장하는 현대의 종교들과 달리

 

상제님께서는 전 인류가 오직 의통으로 구원받을 수 있음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여기까지 대병겁을 극복하는 구원의 법방, 의통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의통성업을 집행하는 주인공은 누가 될 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