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이토 히로부미에게 현혹된 조선!
이토히로부미가 초대 한국통감으로 서울에 온 것은 꼭 110년 전인 1906년 3월 2일이었다
◈이토 히로부미에게 현혹된 조선 2016-03-02 http://news.donga.com/Column/3/all/20160302/76767466/1
이토 통감은 덕과 공로가 높고 학문은 고금을 통달하였으며 우리나라에 대해서는 실로 크게 떠받들고 지탱하여 준 공로가 있기에 짐은 언제나 존중하는 사람이다.”(순종실록 1907년 11월 19일) 순종이 이토를 태자태사로 임명해 영친왕 교육을 맡기고 황족인 친왕(親王)으로 예우하겠다며 한 발언이다
....이토가 초대 한국통감으로 서울에 온 것은 꼭 110년 전인 1906년 3월 2일이었다. “조선을 독립국으로 승인해야 한다고 처음 말한 사람은 바로 본인이다. … 일본은 한국을 합병할 필요도, 그런 생각도 없다….” 부임 직후 ‘제1회 한국시정에 관한 협의회’에서 그는 새빨간 거짓말을 늘어놓았지만 당시 지도층은 도로망과 교육시설 건설 등 그가 내보인 당근에만 관심을 쏟았다.
◈상제님께서 다시 명하시기를 “내성아, 큰 몽둥이로 내 몸을 세게 치며 ‘일등방문(一等方文)이 제일이냐, 이등방문이 제일이냐? 일등방문이다!’ 하고 소리쳐라. 도수이니 빨리 쳐라!..... 한 성도가 여쭈기를 “이제 이등박문을 폐하시는데 어찌 내성을 쓰셨습니까?” 하니 말씀하시기를 “안성(安姓)을 썼노라.” 하시니라. (증산도 道典 5:341)
341:5, 13 이등방문과 이등박문. 이등방문(二等方文)은 선천 각 종교와 문화, 여러 방면에서 내로라 하는 인물들로, 결국 인류를 구원할 수 없는 작은 국량의 소유자라는 말씀이며, 이등박문(伊藤博文)은 이토히로부미를 말씀하신 것이다. 즉, 상제님께서는 ‘박문’과 ‘방문’의 음가(音價, punning)를 취하여 두가지 공사를 동시에 보신 것이다.
◈이토 히로부미에게 현혹된 조선 2016-03-02 http://news.donga.com/Column/3/all/20160302/76767466/1
이토 통감은 덕과 공로가 높고 학문은 고금을 통달하였으며 우리나라에 대해서는 실로 크게 떠받들고 지탱하여 준 공로가 있기에 짐은 언제나 존중하는 사람이다.”(순종실록 1907년 11월 19일) 순종이 이토를 태자태사로 임명해 영친왕 교육을 맡기고 황족인 친왕(親王)으로 예우하겠다며 한 발언이다
....이토가 초대 한국통감으로 서울에 온 것은 꼭 110년 전인 1906년 3월 2일이었다. “조선을 독립국으로 승인해야 한다고 처음 말한 사람은 바로 본인이다. … 일본은 한국을 합병할 필요도, 그런 생각도 없다….” 부임 직후 ‘제1회 한국시정에 관한 협의회’에서 그는 새빨간 거짓말을 늘어놓았지만 당시 지도층은 도로망과 교육시설 건설 등 그가 내보인 당근에만 관심을 쏟았다.
◈상제님께서 다시 명하시기를 “내성아, 큰 몽둥이로 내 몸을 세게 치며 ‘일등방문(一等方文)이 제일이냐, 이등방문이 제일이냐? 일등방문이다!’ 하고 소리쳐라. 도수이니 빨리 쳐라!..... 한 성도가 여쭈기를 “이제 이등박문을 폐하시는데 어찌 내성을 쓰셨습니까?” 하니 말씀하시기를 “안성(安姓)을 썼노라.” 하시니라. (증산도 道典 5:341)
341:5, 13 이등방문과 이등박문. 이등방문(二等方文)은 선천 각 종교와 문화, 여러 방면에서 내로라 하는 인물들로, 결국 인류를 구원할 수 없는 작은 국량의 소유자라는 말씀이며, 이등박문(伊藤博文)은 이토히로부미를 말씀하신 것이다. 즉, 상제님께서는 ‘박문’과 ‘방문’의 음가(音價, punning)를 취하여 두가지 공사를 동시에 보신 것이다.
댓글 0개
| 엮인글 0개
202개(5/10페이지)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 | 날짜 |
---|---|---|---|---|
영어로 공부하는 도전 말씀 | 후니후니 | 8782 | 2015.11.25 | |
나의 도를 천하에 펼 일꾼은 이제 초립동이니라!(국, 영, 독, 불, 일 | 후니후니 | 8261 | 2015.11.06 | |
120 | 사해 내에는 다 형제니라 [1] | 도용아 | 900 | 2016.09.20 |
119 | 이 때는 원시반본하는 시대 | 도용아 | 941 | 2016.09.07 |
118 | 나라를 잘 다스리고 집안을 평안케 함은 | 도용아 | 1022 | 2016.08.28 |
117 | 한번 뜻을 세운 자는 평생을 일관해야 | 도용아 | 1074 | 2016.08.25 |
116 | 대인을 배우는 자는 | 도용아 | 883 | 2016.08.24 |
115 | 사람이 많은 곳으로 뻗어야 [1] | 도용아 | 1041 | 2016.08.23 |
114 | 나의 도는 상생의 대도이니라 | 도용아 | 886 | 2016.08.22 |
113 | 도를 잘 닦는 자는 | 도용아 | 808 | 2016.08.20 |
112 | 오는 잠 적게 자고 태을주를 많이 읽으라 | 도용아 | 761 | 2016.08.19 |
111 | 나는 일심으로 하는 자만을 기운 붙여 쓴다 [1] | 도용아 | 832 | 2016.08.18 |
110 | 일심 가진 자가 없는 연고라 | 도용아 | 728 | 2016.08.16 |
109 | 크고 작고 깊고 얕음이 천층만층 구만층이니라 | 도용아 | 842 | 2016.08.13 |
108 | 덕은 음덕이 크니라 | 도용아 | 782 | 2016.08.11 |
107 | 너희는 매사에 일심하라 | 도용아 | 735 | 2016.08.10 |
106 | 친구를 잘 두면 보배요, 못 두면 수난이라. | 도용아 | 891 | 2016.08.09 |
105 | 사람이란 깊어야 하나니 | 도용아 | 869 | 2016.08.08 |
104 | 대인을 배우는 자는 | 도용아 | 838 | 2016.08.07 |
103 | 무엇을 하나 배워도 끝이 나도록 배워라 | 도용아 | 767 | 2016.08.06 |
102 | 닦지 않고 때를 기다리는 자 | 도용아 | 722 | 2016.08.05 |
101 | 마음을 눅여지는 사람이 상등 사람이라 | 도용아 | 771 | 2016.08.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