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사람 대한으로


1. 역사를 잃어버린 한민족


왜 우리 동방 한민족의 시원역사가 왜곡, 말살되어 미궁에 갇혀버리게 되었을까? 그 결정적 이유들은 무엇일까? 크게 세 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첫째는 외래 종교에 의한 역사 왜곡이요, 둘째는 숱한 전란과 병화兵火로 인한 고유사서들의 소실이요, 셋째는 중국 중화사관의 중독中毒, 일제 식민사관의 왜독倭毒, 서양 실증주의 사관의 양독洋毒으로 인한 폐해 때문이다. 여기서는 외래종교의 폐해와 전란으로 소실된 이유를 알아보기로 하겠다.


<역사를 잃어버린 한민족> 자료실



2. 환단고기로 되찾는 국통맥


한 나라의 역사 줄거리가 전개되어 온 정통맥, 그것을 국통(國統)이라 한다. 나라 국, 거느릴 통, 통일한다 할 때의 統자이다. 지금 우리나라 국통도 잘못 돼 있다. 그 뿌리를 못찾고, 어디서부터 잘못돼 있는지, 어디서부터 왜곡되고 틀이 깨져 있는지, 맥조차 못잡고 있다.

국통맥을 바로 잡으면 4천년 전의 고조선 역사를 제대로 알 수 있다. <환단고기>에서 그걸 유일하게 잡아주고 있다. 고려말에 휴애거사 범장이 <북부여기>를 썼다. 그와 잘 아는 사이였던 고려말의 행촌 이암은 <단군세기>를 쓰고 <단군세기>와 <북부여기>는 우리나라 국통맥을 바르게 잡아주는 역사 텍스트이다.


<환단고기로 되찾는 국통맥> 자료실



3. 잃어버린 대한의 혼을 찾아서



한민족의 뿌리 역사를 복원하고 문화의 혼을 되찾는 일은 장구한 세월을 이어온 한민족사의 소명이요 대한민국의 국가적 과제이다. 우리 한민족의 일원이라면 이 일을 마다할 사람이 누가 있으리요.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라는 말처럼 한 사람 한 사람이 문제의식을 갖고, 우리 역사와 문화의 혼을 되찾는 일에 솔선수범하면 스스로 자긍심을 키우는 것은 물론 뿌리 문화를 바탕으로 세계일가의 열매문화를 개척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숙할 수 있을 것이다.


<잃어버린 대한의 혼을 찾아서> 자료실




4. 동방 땅에 오신 삼신상제님



인류 문명의 시원 민족인 우리 한민족의 조상이 약 1만년 동안 섬겨온 신앙의 핵심 대상은 삼신상제(三神上帝)님이다. 이 삼신(三神)을 지금은 얼핏 국조삼신(환인,환웅,단군)으로 잘못 알고 있고, 자손줄을 내려 준다는 삼신할머니 정도로 오해하고 있다. 三神상제님이란 말은 우주의 주재자인 상제님이 세 분이라는 뜻이 아니라, 우주조화의 본체가 3수의 창조원리로 변화 작용한다는 심오한 이치를 나타낸 것이다.

이것이 우리 민족의 삼일심법(三一心法)의 민족정신으로 뿌리를 내렸다. 이 삼신사상이 뻗어나가서 지구촌의 여러 종교에도 영향을 준다. 정확히 말하면 삼신사상에서 뻗어나가 새로운 종교가 만들어진 것이다. 우리 민족이 3이라는 숫자와 깊은 인연을 느끼는 것은 바로 우주의 근본을 꿰뚫어 본 삼신사상으로 부터 비롯된 것이다.


<동방 땅에 오신 삼신상제님> 자료실



5. 꿈의 시대가 펼쳐진다



환국 이래 우리 조상들은 나라를 경영했던 제왕에서 세간의 보통 사람에 이르기까지 모두 수행생활을 하여 천지광명을 체험하고 무병장수의 삶을 누렸다. 수행의 원형문화를 기록한 환단고기는 오늘의 인류가 영성문화를 회복하는데 지침서이자 정법서正法書이다.환단고기에서는 이처럼 수행과 깨달음을 통해 삼신께서 내려주신 본래의 신성과 광명을 되찾은 사람을 태일太一이라 일컫는다. 놀랍게도 환단고기는 우리 인간이 어떻게 태일로 거듭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려준다. 천지부모에게 감사하는 지순한 마음으로 수행을 생활화하면 자신 안에 깃든 삼신의 신성과 광명을 회복하고 ‘참된 나[眞我]’를 성취할 수 있음을 밝혀주고 있다.


<꿈의 시대가 펼쳐진다> 자료실